이용약관

제1장 총칙

  • 제1조 목적

    본 약관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합니다.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“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”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을 합니다.

  •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발생
    •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사이트 내에 게시 또는 이용자에게 기타의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,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본 사이트 내 공시 또는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제3조 (약관의 적용)
    • 이 약관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해 이 약관을 적용합니다.
  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.
  • 제 4 조 (용어의 정의)

  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• 이용자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   • 회원이라 함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비회원이라 함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정보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이용자 아이디(ID)라 함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의 이용과 이용자 식별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  •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권익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
제 2 장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

  • 제 5 조 (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)
    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여 신청하고 “회원가입”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걸로 합니다.
      • 회원 ID
      • 비밀번호
      • 실명이름
      • 주민등록번호 앞자리(또는 생년월일)
      • 주소
      • 전화번호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들어가는 내용 및 기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요구하는 사항
    • 이용자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과의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  • 이용자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,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의 중지 및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.
      •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비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
      • 등록내용에 허위나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.
      •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그리고 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      •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ㆍ인터넷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      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    • 기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판단해서 이용자 신청조건이 부족하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어려운 경우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    • 기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•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하며, 이때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발생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
제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

  • 제6조(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의무)
    • 이용자가 회원으로 등록 시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  •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토록 노력합니다.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사이트 내 공지나 서면, 전자 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통보토록 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을 막으며, 보안유지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운영시스템에 이상이 있거나 고장이 날 경우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7조(이용자의 의무)
    • 이용자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    • 이용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또는 부정사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    • 이용자의 ID나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각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.
    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, 또한 다른 이용자의 ID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이용자는 본인의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됐을 시에는 이를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 즉각 통지해야 합니다.
    • 이용자가 다음과 같은 각호의 행위를 했을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사이트를 통해 얻은 서비스 및 정보를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나 원 저작자 또는 개발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출판, 방송, 전송, 배포 등 기타 방법으로 임의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는 행위. 등 임의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사이트 내에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을 올릴 경우
      •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나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.
      •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.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나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  •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
      • 스팸 메일이나 폭력, 외설 등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관계법령에 금지되는 내용이나 정보를 게시, 전송, 공개하는 행위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직원 또는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. 발송하는 행위
      •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  •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공개하는 행위
      • 기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.
    • 제 6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는 본 약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을 경우 이용자는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제8조(이용자의 책임)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법령이나 본 약관의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및 정지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법령이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할 경우 정보통신국이나 관계 행정청 또는 사법당국에 신고, 고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법령이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및 형사 소송을 통해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.
  • 제9조(게시물의 삭제)

    이용자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, 해당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
    •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다른 이용자 또는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    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거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•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
    • 기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정한 본 약관 등의 규정에 어긋나는 경우

제 4 장 서비스안내

  • 제10조. (서비스내용)

    서비스의 내용과 종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사이트 내에서 공지하는 사업내용과 서비스이용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
  • 제13조.(서비스의 변경)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변경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변경내용을 본 사이트 내에 공시하거나 또는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제 1항의 이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,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제11조(서비스의 중지)

   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ㆍ교체, 시스템의 고장 및 다운, 통신의 두절, 컴퓨터바이러스, 전쟁,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.
    • 기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제1,2항에 따라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사이트내 공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공지토록 합니다. 단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1항과 같은 통제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제1,2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제한 또는 중지됨으로 인한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

제 5장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

  • 제12조(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    •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에서 제공하는 회원탈퇴 양식 규정에 의거 회원 탈퇴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
      •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      • 다른 사람의 "서비스"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      •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      •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거 회원 가입한 후 연속동안 1년 동안 이용한 log-in 기록이 없는 경우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
      • 타인의 이용자ID나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
  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사이트에서 나오는 서비스 정보를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      •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
      • 1인의 이용고객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
      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
      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     • 이용자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
      •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
      •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

제 6장 손해배상

  • 제13조(면책)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ㆍ교체, 시스템의 고장 및 다운, 통신의 두절, 제 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장애, 컴퓨터 바이러스, 전쟁,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 또는 귀책사유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본 사이트 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, 문제발생시 관련 내용을 올린 이용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일체의 분쟁 또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해서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은 이용자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 또는 제 3자와의 송수신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 등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,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기타 본 조에 포함되지 않은 본 약관에 명시된 타 책임면제조항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.

부 칙(시행일)

본 약관은 2020. 12. 00일부터 적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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